
‘당신의 손이 미치는 우주(Space within Your Reach)’ 비전 실현을 위해 초소형 위성을 개발·운영하는 선도 기업 액셀스페이스(Axelspace Corporation)가 일본 방위성의 위성 콘스텔레이션(satellite constellation) 프로젝트 수행을 목적으로 트라이샛 콘스텔레이션(Tri-Sat Constellation Co., Ltd.) 및 미쓰이물산 에어로스페이스(Mitsui Bussan Aerospace Co., Ltd.)와 광학 영상 데이터 획득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트라이샛 콘스텔레이션은 미쓰비시전기(Mitsubishi Electric Corporation), 스카이 퍼펙트 JSAT(SKY Perfect JSAT Corporation) 및 미쓰이물산(Mitsui & Co., Ltd.)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방위성 위성 콘스텔레이션 프로젝트는 미쓰비시전기, 스카이 퍼펙트 JSAT, 미쓰이물산, 신스펙티브(Synspective Inc.), iQPS(Institute for Q-shu Pioneers of Space, Inc.), 미쓰이물산 에어로스페이스 및 액셀스페이스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수주했다. 트라이샛 콘스텔레이션은 방위성과 본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액셀스페이스는 파트너 기업 중 유일한 광학 영상 제공업체로서 위성 영상 획득을 통해 프로젝트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스탠드오프(stand-off) 방어 능력*의 효과를 보장하는 데 필요한 영상 정보(imagery intelligence)를 안정적으로 획득하기 위해 민간 기업이 운영하는 위성 콘스텔레이션 구축을 목표로 하는 민간투자사업(PFI) 프로젝트다.
* 스탠드오프 방어 능력: 위협 범위 밖의 원거리에서 외부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능력을 말한다.
나카무라 유야(Yuya Nakamura) 액셀스페이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체결된 계약에 따라 액셀스페이스는 유일한 광학 영상 제공업체로 참여한다”며 “그간 축적해 온 위성 개발·운영 기술과 안정적인 영상 데이터 제공 실적을 바탕으로 국가 안보 분야의 요구에 정확히 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시에 앞으로 큰 성장이 예상되는 민간 부문 및 신흥 시장에서의 위성 데이터 활용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