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유출 걱정 없는 로컬 기반 AI 비서 출시 Claude·Gemini 등 멀티 모델 선택권 보장
![[PRNewswire] Skywork Desktop, 글로벌 공식 출시](/storage/images/2602/RPR20260205001000353_01_i_P4.jpg)
AI 기술의 진화가 클라우드를 넘어 사용자 개인의 컴퓨터 안으로 깊숙이 파고들고 있다. 스카이워크는 4일(현지시간) 로컬 환경에서 직접 구동되는 차세대 AI 애플리케이션 '스카이워크 데스크톱(Skywork Desktop)'을 전 세계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데스크톱 버전의 핵심은 보안과 효율성이다. 기존 클라우드 기반 AI와 달리 사용자의 파일을 외부 서버로 업로드할 필요가 없다. 모든 작업이 로컬 가상 머신 격리 환경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데이터 유출 위험을 원천 차단했다.
특히 윈도우(Windows) 시스템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바탕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내 컴퓨터에 저장된 방대한 양의 문서는 물론 이미지, 비디오, 스프레드시트 등 다양한 포맷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요약할 수 있다. 단순히 지시를 기다리는 수동적 도구를 넘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업무에 대응하는 'AI 에이전트'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모델 선택의 폭도 넓혔다. 스카이워크 데스크톱은 자체 엔진 외에도 Claude 4.5(Opus, Sonnet) 및 Gemini 3 Pro 모델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작업 특성에 따라 원하는 모델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모드를 통해 시스템이 최적의 모델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압도적이다. 오피스 문서 생성부터 웹페이지 제작, 이미지 및 비디오 생성 등 100가지 이상의 전문 기능을 탑재했다. 시스템은 복잡한 멀티태스킹 환경에서 가장 적합한 스킬을 스스로 호출해 실행한다.
스카이워크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출시한 웹 버전 '스카이워크 슈퍼 에이전트'가 이미 1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성능을 입증했다"며 "이번 데스크톱 버전 출시를 통해 OS 기반의 업무 도우미로서 AI 생산성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카이워크 데스크톱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다운로드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Skywork AI pte ltd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