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내부(제공=Altia)
Altia는 캐딜락의 순수 전기 SUV ‘에스컬레이드 IQ’가 ‘2026 모터트렌드 SUV 오브 더 이어(MotorTrend SUV of the Year®)’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번 권위 있는 수상은 캐딜락의 뛰어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역량뿐 아니라 에스컬레이드 IQ의 몰입감 있는 디지털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는 데 있어 업계를 선도하는 Altia의 HMI 소프트웨어가 수행한 핵심적인 역할을 다시 한번 입증한다.
모터트렌드는 에스컬레이드 IQ를 ‘럭셔리 시장에 대한 distinctly American, 즉 매우 미국적인 접근 방식’이라고 평가하며, 인상적인 외관과 역사적인 디자인 요소, 최첨단 전기차(EV) 혁신이 조화를 이룬 점을 높이 평가했다. 기둥부터 기둥까지 이어지는 5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구성된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은 우아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보여주며, 캐딜락의 기술적 르네상스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특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
Altia의 HMI 소프트웨어는 에스컬레이드 IQ의 디지털 경험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다. 부드럽고 고해상도의 그래픽부터 즉각적인 터치 반응까지 Altia는 캐딜락 디자인 팀이 어떠한 타협 없이 비전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시각적으로 뛰어날 뿐 아니라 실제 자동차 환경의 요구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HMI가 완성됐다.
이번 성과는 Altia와 제너럴 모터스(GM) 간의 장기 협력 관계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의미한다. Altia의 소프트웨어는 이미 캐딜락 VISTIQ와 LYRIQ의 디스플레이를 구동해 왔으며, 에스컬레이드 IQ는 이 신뢰받는 파트너십이 이룰 수 있는 성과를 보여주는 최신 사례다. Altia와 GM은 앞으로도 럭셔리, 성능, 사용자 경험의 경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Altia의 최고경영자(CEO) 마이크 주란(Mike Juran)은 “에스컬레이드 IQ가 모터트렌드의 ‘SUV 오브 더 이어’로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은 Altia의 HMI 역량과 캐딜락의 비전 있는 디자인 팀 간 협업의 힘을 보여준다. 우리는 수년간 GM과 긴밀히 협력하며 풍부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왔고, 이번 인정은 혁신에 대한 공동의 헌신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캐딜락이 럭셔리와 전동화를 지속적으로 재정의해 나가는 가운데 Altia는 향후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전기차 모델, 진화하는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는 헌신적인 기술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 에스컬레이드 IQ의 성공은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으며, Altia는 캐딜락의 전동화 유산에 기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 출처 : Altia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