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개발 페이-코인 연동 POS 플랫폼과 MOU
전 세계 매장과 소비자 연결하는 뉴 비즈니스 선도
캐릭터메구스가 첨단 디지털 금융 플랫폼과 연계해 세계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으로 도약할 채비를 했다. 왼쪽 첫번째가 코코멕스 진하영 대표, 두번째가 캐릭터메구스 이토 메구미 회장
순수 천연물 화장품 캐릭터메구스 코스메틱이 2026년 새해에는 첨단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 개척에 나선다. 캐릭터메구스(대표이사 이토 메구미)는 지난 12월 3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전자금융 플랫폼 개발사 코코멕스(대표이사 진하용)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이번 협약은 핀테크 기반 글로벌 상거래 플랫폼과 글로벌 캐릭터·뷰티 콘텐츠(IP)를 결합해 실물 경제와 디지털 경제를 연결하는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인 ‘마인엑스(MineX)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이 플랫폼은 코코멕스가 수년에 걸쳐 개발해 특허를 낸 기술로, 전 세계 상거래 매장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차세대 통합 상거래 플랫폼이다. 가맹점에는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 관리하는 클라우드 POS 시스템을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오프라인 가맹점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클라우드 오더 기반 주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코코멕스는 직접 개발한 간편결제 시스템 ‘POS PAY’를 자체 디지털 자산인 ‘POS COIN’과 연동해 이중화(하이브리드) 결제 구조로 운영함으로써 실물 경제와 가상 경제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결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실물 가맹점 생태계와 스왑풀(Swap Pool)을 연결한 ‘자동 가격 상승 메커니즘’은 세계 최초로 구현한 기술이다. 코코멕스는 가맹점 생태계를 디지털 자산의 스왑풀 생태계와 연동해 POS COIN의 가치가 실물 거래 증가에 따라 자동적으로 반영·상승하는 메커니즘을 최초로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결제 수단을 넘어 실제 상거래 활동이 디지털 자산의 가치로 직결되는 구조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기존 핀테크 및 결제 시스템과 뚜렷이 차별화된다.
◇ 메구스 캐릭터·순수 천연 화장품, 글로벌 유통 본격화
이번 협약을 통해 캐릭터메구스 이토 메구미 회장은 오랜 기간 직접 연구·개발해 온 고품질 순수 천연 화장품을 마인엑스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 본격 유통할 예정이다. 아울러 캐릭터메구스의 화장품과 캐릭터 IP(지적재산권)는 글로벌 플랫폼과 결합해 다양한 캐릭터·콘텐츠·상품이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추진한다.
캐릭터메구스는 일본과 미국 등 여러 국가에서 수십 년간 기업을 운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 과정에서 실질적인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 및 국내 자생의 우수한 식물자원에서 추출한 천연물을 원재료로 만든 캐릭터메구스의 화장품은 피부 미용과 진정, 보습, 미백 효과가 뛰어나다. 지난 2023년 국내 순수 천연물 화장품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노벨사이언스위원회가 수여하는 노벨사이언스상 과학기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캐릭터메구스 화장품에 쓰이는 순수 천연물 불가리안로즈 에센셜 오일은 고대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사용했다는 다마스크 장미꽃 추출물로, 귀하고 값도 매우 비싸 웬만한 고급 화장품조차 사용을 엄두도 못 낸다.
시중의 일부 화장품은 값싼 인공 방부제, 인공 색조, 인공 향의 합성 화학물질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되기도 했지만 캐릭터메구스는 제조 과정에서 별도의 화학 방부제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
◇ 2026년 글로벌 확장 원년… 아시아 넘어 세계로
캐릭터메구스는 코코멕스와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 양사는 2026년을 ‘글로벌 확장 원년’으로 공식 선포하고, 프리미엄 화장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결제·캐릭터 IP·소비재를 결합한 통합 비즈니스 모델을 세계 시장에 안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캐릭터메구스 이토 메구미 회장은 “이번 협약이 단순한 유통 제휴를 넘어 그동안 저희가 추구해 온 기업의 이윤보다 여성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비전을 세상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