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가득한, 아오모리 여행으로!’를 테마로 아오모리의 온기를 느끼는 여행에 초대합니다
이끼를 감상하며 즐기는 ‘이끼 모닝'
일본 아오모리현 오이라세 계류를 따라 위치한 유일한 리조트 호텔인 오이라세 계류 호텔 by 호시노 리조트가 2025년 11월 아오모리현에서 운영을 시작한 지 20주년을 맞이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2025년 11월 1일부터 2026년 10월 31일까지 호텔에서 아오모리의 매력을 사계절 내내 체험할 수 있는 특별 기획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랑이 가득한, 아오모리 여행으로!’라는 테마 아래 아오모리에 대한 애정을 담은 특별한 체험을 통해 풍요로운 여행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오모리의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20주년 특별 기획은 겨울부터 시작된다. 아오모리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 전통 방언과 축제, 전통 공예, 제철 재료로 만든 음식 그리고 따뜻한 환대로 방문객을 맞이하는 사람들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20주년을 기념해 오이라세 계류 호텔에서는 아오모리 각 지역의 사계절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 음식, 자연, 문화 등 아오모리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은 특별 기획이 있다.
오이라세 이끼 여행 | 기간: 2026년 4월 10일~10월 31일
호텔은 2013년부터 이끼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오이라세 계류의 이끼 매력을 널리 알렸다. 이끼 콘텐츠 시작 10주년을 기념해 2023년 처음 선보였던 숙박 플랜 ‘오이라세 이끼 여행’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준비했다.
이 플랜은 일본이끼학회로부터 ‘일본의 소중한 이끼의 숲’으로 선정된 오이라세 계류에서 진행되는 네이처 투어 ‘이끼 산책’이 포함돼 있으며, 약 300종의 이끼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 숙박은 단 한 객실로 제공되는 ‘이끼 스위트룸’에서 이뤄지며, 이끼에 둘러싸인 공간에서 아침부터 이끼 관찰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아침 식사 ‘이끼 모닝’이 제공된다. 또한 실제 이끼처럼 정교하게 만든 디저트 ‘오이라세 이끼 파르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이끼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미시적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매력적인 체험이 될 것이다.
기타 특별 기획 (예정)
1. 봄의 이끼 구경 | 2026년 3월 16일~5월 31일
하이쿠에서 ‘이끼의 꽃’이라 불리는 이끼의 생태를 주제로 한 ‘봄의 이끼 구경’이 개최된다. 이 프로그램은 이끼의 생태를 배우고 숲속 산책을 통해 세심하게 관찰한 뒤 섬세한 디저트로 그 매력을 다시 한번 즐길 수 있는 지적이고 사색적인 체험이 될 것이다.
2. 이끼공(苔玉) 얼음 | 2026년 6월 1일~8월 30일(금·토·일 한정)
여름 한정 디저트로 이끼공(苔玉)을 형상화한 빙수가 제공되며 천연 이끼공의 생성 과정을 표현한 콘디먼트와 함께 맛볼 수 있다. 외형적인 모습에서부터 자연의 역사를 느끼고, 이끼의 매력을 깊게 즐길 수 있는 기획이 될 예정이다.
3. 세세라기 시드르(사과주) 가든 | 2026년 7월 1일~10월 31일
사과 산지인 아오모리의 특색을 살린 체험 프로그램으로, 현 내 각지에서 엄선한 20종의 시드르(사과주)가 한자리에 모인다. 사과 품종과 생산자의 개성이 담긴 한 잔 한 잔을 비교 시음하며, 시원한 계류의 물소리를 들으면서 아오모리의 깊은 시드르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획이다.
20주년 기념 특별 사이트 개설
20주년 기념 특별 사이트도 개설해 운영한다. 이 사이트는 각 시설에서 진행되는 기획 정보와 아오모리에 대한 애정을 품고 지역과 함께하는 스태프 및 현지인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기사 등을 게재하고 호시노 리조트가 ‘사랑을 담아 전하는 아오모리 여행 정보’를 보여주는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