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vault AI Inc.,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라이선싱 및 토큰화 수익화를 진전시키는 핵심 미국 특허 2건 발급 발표
uapple 기자
등록 2025-12-24 09:46
AI 기반 데이터 가치 평가 및 실물자산(RWA) 토큰화 분야에서 수조 달러 규모 시장을 아우르는 Datavault AI의 리더십 강화
이번에 발급된 특허들은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안전한 콘텐츠 라이선싱 및 토큰화된 수익화에 관한 혁신적인 시스템과 방법을 포괄한다.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가치 평가, 수익화, 양자 암호화된 실물자산(RWA) 토큰화 분야의 선도 기업인 Datavault AI Inc.(이하 Datavault AI 또는 회사)(나스닥: DVLT)가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관리 및 수익화 역량을 크게 강화하는 두 건의 핵심 미국 특허가 발급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급된 특허들은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안전한 콘텐츠 라이선싱 및 토큰화된 수익화에 관한 혁신적인 시스템과 방법을 포괄한다.
· 미국 특허(출원공개번호 2022/0318853 기반): 블록체인으로 관리되는 토큰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수익화하는 시스템, 방법 및 플랫폼에 관한 특허다. 해당 기술은 콘텐츠 사용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라이선스를 검증하며, 규정 준수를 강제하고 사전에 정의된 조건에 따라 수수료를 분배한다. 이를 통해 창작자와 권리자에게 변조가 불가능하고 원활한 수익 공유 구조를 제공한다.
· 미국 특허(출원공개번호 2019/0155997 기반): 블록체인 원장과 보안 식별자(특허받은 비가청 톤 통합 기술 포함)를 활용해 창작물을 등록, 추적, 라이선싱 및 수익화하는 종합 콘텐츠 라이선싱 플랫폼에 관한 특허다. 이 시스템은 기계적 권리, 공연권, 동기화 권리, 마이크로 라이선싱 권리를 지원하며 글로벌 네트워크 전반에서 투명한 로열티 분배와 집행을 보장한다.
이들 특허는 Sumerian® 크립토 앵커(Crypto Anchors), DataScore, DataValue AI 에이전트 등 Datavault AI의 핵심 특허 기술을 직접적으로 강화한다. 블록체인의 불변성과 AI 기반 가치 평가, 양자 내성 암호화를 결합함으로써 Datavault AI는 지식재산권, 창작 콘텐츠, 데이터 자산을 안전한 실물자산(RWA)으로 토큰화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에는 유동성이 낮았던 자산에 대해 분할 소유, 즉시 결제, 글로벌 유동성을 실현할 수 있다.
Datavault AI Inc.의 최고경영자(CEO)인 Nathaniel T. Bradley는 “이번 특허 발급은 창작자와 기업에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한 데이터 및 콘텐츠 수익화 수단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사명에서 중요한 이정표”라며 “디지털 콘텐츠와 데이터가 아직 활용되지 않은 수조 달러 규모의 가치를 지닌 시대에, 우리의 기술은 지식재산을 토큰화된 실물자산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보안성, 투명성, 자동화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특허들은 우리의 경쟁 우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AI·블록체인·RWA 토큰화의 융합 분야에서 리더십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