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조지대학교가 드와이트 스쿨 서울과 업무 제휴를 체결해 한국인 학생에게 국제적 의학 교육을 제공한다
서인도 제도 그레나다 소재 세인트조지대학교(St. George's University, 이하 SGU) 의과대학이 드와이트 스쿨 서울(Dwight School Seoul)과 3년간의 제휴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드와이트 스쿨 서울 학생들이 SGU에서 5년제 의학박사(MD5) 과정에 진학해 글로벌 의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길이 마련됐다. 자격을 갖춘 드와이트 스쿨 서울 학생들은 졸업 후 SGU의 MD5 과정에 등록할 수 있다. SGU는 예과 과정, 기초 의학, 임상 실습을 결합해 졸업생들이 글로벌 의료 경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GU 의대에서 MD 프로그램·트랙을 이수한 학생은 미국과 영국 내 75개 이상의 협력 병원과 임상 센터에서 임상 실습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제 환자 진료와 전문적 기준을 직접 경험하며, 성실성과 책임감, 지속적인 학습 태도를 갖추게 된다.
오렐리 릴리 폼마락(Aurelie Lily Phommarack) SGU 국제 제휴 담당 부국장은 “의사를 꿈꾸는 드와이트 스쿨 서울 학생들은 공인된 의학 과정을 밟을 수 있는 체계적 경로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휴를 통해 SGU는 한국의 우수 학생들이 미국 또는 영국에서 임상 실습을 할 수 있는 MD5 의학 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또한 이들이 뛰어난 역량과 배려심을 갖춘 의료인으로 성장하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칼리나 카터(Kaleena Carter) 드와이트 스쿨 서울 대학·진로 상담 디렉터는 “SGU의 한국 제휴 고등학교가 된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파트너십을 통해 IB 커리큘럼과 연계된 의대 진학 경로를 제공하고 SGU의 국제적 교육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졸업 후 학생들의 선택지가 더욱 넓어졌다”고 설명했다.
드와이트 스쿨 서울 학생들은 SGU MD 과정에 대한 간소화된 지원 절차와 부분 장학금, 면접 기회 보장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독점 콘텐츠와 멘토링 자원을 제공하는 SGU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SGU 글로벌 메딕 클럽(Global Medic Club)’을 이용할 수 있다.
SGU는 입학 지원 외에도 웨비나, 워크숍, 진로 세션, 자문 행사 등을 통해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한편, 의학 공부와 의료 현장에 대한 실제적인 통찰을 제공하고 있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