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지미영·안성기 원장 초빙해 수면·면역·재생의 통합의학적 접근법 제시
AI CareToc 통합 솔루션 RX 플랫폼 및 후원사 뉴트리코어의 차세대 ‘하이퍼쉘 코엔자임Q10’ 등 최신 기술 동향도 함께 소개
‘제12회 기능의학 스터디 그룹 세미나’ 랩스와이즈넷 부스
기능의학 솔루션 전문 기업 랩스와이즈넷은 2025년 하반기 첫 의료 전문가 대상 학술 행사로 ‘제12회 기능의학 스터디 그룹 세미나’를 9월 13일(토) 오후 6시 서울 KB라이프타워 러닝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능의학으로 풀어보는 수면·면역·재생의 통합적 접근’을 대주제로 개원가에서 주목받는 ‘멜라토닌’과 ‘고압산소치료’의 최신 지견과 임상 활용법을 심도 있게 다뤘다. 특히 30명 한정 소규모로 진행돼 강연자와 참석자 간의 깊이 있는 질의응답과 네트워킹이 가능한 프리미엄 스터디 그룹 형태로 이루어졌다.
세미나의 포문은 안성기 원장(서울센트럴요양병원)이 열었다. 안 원장은 ‘멜라토닌을 이용한 수면, 산화, 스트레스 및 장 건강 관리’라는 주제로 70분간 강연을 진행했다. 해당 세션은 멜라토닌을 단순한 수면 유도 호르몬으로 보는 관점을 넘어 강력한 항산화제로서의 역할과 스트레스 조절, 그리고 장내 미생물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까지 다루며 멜라토닌의 다각적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지영미 원장(서울성모신경외과의원)이 ‘기능의학과 통합의학의 교차점: 고압산소치료의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지 원장은 만성피로, 조직 재생, 항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고압산소치료(HBOT)의 원리와 임상 증례를 공유하며 기능의학적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통합의학적 솔루션으로써의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강연뿐만 아니라 기능의학 진료의 효율을 극대화할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랩스와이즈넷은 최근 선보인 ‘AI CareToc 통합 솔루션 RX 플랫폼’을 소그룹 세미나에서 심도 있게 소개했다. 이 플랫폼은 환자 데이터 관리, 맞춤형 영양소 추천, 그리고 처방 관리 등을 AI로 통합해 진료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이번 세미나의 후원사로 참여한 헬스케어 전문 기업 뉴트리코어(Nutricore)의 프리미엄 브랜드 ‘퀸즈메소드(Queen’s Method)’가 선보이는 ‘하이퍼셀 코엔자임Q10 맥스’도 함께 공개했다. ‘하이퍼셀’은 코엔자임Q10 입자를 미세화해 친수성 외피와 소수성 내피 구조로 만들어 기존 지용성 코엔자임Q10의 한계점으로 지적되던 수용성과 분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차세대 기술이다.
랩스와이즈넷의 송태영 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바쁜 진료 환경 속에서도 최신 의학 지견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원장님들을 위해 임상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알찬 정보들로만 엄선했다”며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AI 플랫폼과 같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진료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 국내 기능의학을 이끌어가는 전문가들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교류의 장이 됐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uapple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 uapple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