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무선 통신 분석기 MT8821C
Microwave Vision Group(MVG)과 안리쓰(Anritsu)는 모바일 및 IoT 디바이스의 비지상파 네트워크(NTN) 통신에 대한 OTA(Over-The-Air) 검증을 지원하는 공동 테스트 솔루션의 출시를 발표했다.
MVG는 안리쓰의 무선 통신 분석기 MT8821C 기능을 자사의 다중 프로브 OTA 시스템에 통합해 3GPP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실험실 기반의 위성 링크 에뮬레이션 환경을 구현했다.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MVG는 SG 시스템 및 StarLab 등 자사의 OTA 시스템을 안리쓰 MT8821C와 통합되도록 구성했다. MT8821C는 LTE 및 IoT 테스트 분야에서 높은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MVG의 정밀 제어 환경 내에서 고급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조사는 총방사전력(Total Radiated Power), 총등방성감도(Total Isotropic Sensitivity), 수신 감도 등 위성 환경에 근접한 조건에서의 주요 성능 지표를 평가할 수 있다.
MVG OTA 제품 매니저인 세바스티앙 게이메이(Sébastien Gaymay)는 이번 협업의 핵심 이점을 “MT8821C와 연동되는 형태로 당사의 OTA 챔버를 최적화함으로써, R&D 팀이 NTN 통신 시나리오를 실험실에서 직접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위성 통신을 지원하는 모바일 및 IoT 디바이스의 디버깅 시점을 앞당기고 개발 사이클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MT8821C는 넓은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며, LTE, LTE-Advanced, Cat-M1, NB-IoT 단말기에 대한 안정적이고 고속의 RF 테스트 성능을 제공한다. MVG 시스템 내에서는 WaveStudio 소프트웨어를 통해 동기화된 측정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는 3GPP TS 36.521-4에 기반한 현실적인 NTN 조건 하에서 디바이스 성능 평가를 가능하게 한다.
안리쓰 모바일 솔루션 사업부 마케팅 솔루션 부서의 오토와 토시야(Toshiya Otowa) 매니저는 “MVG와의 협업을 통해, 현실 세계에 가까운 조건에서 NTN 대응 모바일 및 IoT 디바이스의 테스트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연결 가능한 NTN 기반 진정한 커넥티드 사회 실현에 기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솔루션은 글로벌 자산 추적, 원격 모니터링, 산업용 IoT 등 NTN 네트워크가 커버리지 확장에 핵심 역할을 하는 분야의 OEM 및 통합업체에 특히 적합하다. 또한 Skylo와 같은 사업자가 정의한 네트워크 사양에 대한 테스트를 지원해 상용 NTN 서비스 배포에 필요한 성능 및 준비 상태 검증도 용이하게 한다.
MT8821C 상세 정보: https://www.anritsu.com/ko-kr/test-measurement/products/mt8821c

uapple
기자
피플스토리 © PEOPLE STORY All rights reserved.
피플스토리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